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예술인 ·단체

예술인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HOME

예술인 ·단체

전체

전체

정철교는 1953년 경북 감포에서 태어나 부산대학교 미술교육학과와 동 대학원 미술학과를 졸업했다. 1990년 부산에서 첫 개인전을 연 이후 회화와 조각을 넘나들며 인간과 자연, 삶의 흔적을 주제로 꾸준히 작업해왔다. 그의 작품은 일상의 풍경과 기억 속에 깃든 생명의 리듬을 포착하며, 지역의 자연과 삶이 지닌 정서를 예술적 언어로 풀어내는 데 집중한다. 주요 개인전으로는 《아름다 운 강산》(학고재아트센터, 서울, 2025), 《정철교 전》(아리안갤러리, 부산, 2025), 《노란 하늘에 붉은 구름 떠가고》(장생포문화창고 갤러리C, 울산, 2024), 《사라진 마을 사라질 마을에 대하여》(복합문화예술공간 MERGE, 부산, 2024), 《서생, 그곳에》(유니랩스 갤러리, 부산, 2024) 등이 있다. 또한 부산현대미술 관의 《자연에 대한 공상적 시나리오》(2023), 울산시립미술관의 《울산 모색; 울도시, 울미술》(2024), 남송미술관의 《붓, 펜을 만나다—작가들의 숨은 이야기》(2025) 등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하였다. 작품은 부산시립미술관, 부산현대미술관, 자하미술관, 하노이 응우옌짜이대학교(Vietnam Nguyen Trai University),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K-Gallery Hotel 등 국내외 기관에 소장되어 있다. 현재 울산 서생면에 작업실을 두고 꾸준히 창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좋아요
1
조회수
97

정철교

저는 대한민국미술대전 서예부문 초대작가, 울산미술대전 초대작가, 전국서도민전 초대작가이며, 울산광역시 미술협회 서예2(한문)분과 위원장 및 울산서예가 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한국미술협회, 울산미술협회, 국제서법 연합회 영남지회, 한국서도예술협회, 울산서예가협회 회원이며 국제서법 연합회 영남지회 이사, 울산서예가협회 고문, 한빛갤러리 서예 강사 (2021. 5. 1 부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예 입문한지 40여년 됩니다. 한문서체는 5개체 (전서, 예서, 해서, 행서, 초서 ) 가능합니다. 저의 서예 역량을 필요로하시는 분께 성심 성의껏 열정으로 지도하여 자기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좋아요
0
조회수
247

보림 양보성 ( 한문서예지도 )

나는 사진을 매개(媒介)로 하는 작가로 사진을 통해 유희를 즐기듯 위트와 자유로움으로 작품 활동을 한다. 주로 현대인의 삶과 풍자, 희망에 대한 주제에 관심을 갖는다. 표현에 있어서는 매체의 발달에 따른 사진영역의 확장에 관심이 있다. 현시대에는 그림과 사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각기 다른 다양한 매체들이 콜라보(collaboration) 되어 작품화 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나 또한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표현에 집중을 한다. 앞으로도 현대인들이 가질 수 있는 복잡하고 다양한 모습을 공유할 것이고, 기존 작품이 가지는 보편적인 관념을 넘어, 유일성과 원본성이 중요시되는 Archive(아카이브)의 관점에서 작품을 흥미와 즐거움을 바탕으로 소통하고자 한다.

좋아요
0
조회수
313

이병록 (사진예술가)

백자 위에 피어나는 일상의 예술, 포슬린 아트로 삶의 품격을 더하는 포슬린 아티스트 김민경입니다. • 브랜드 스토리 남구 달동에 위치한 SoonOk 포슬린아트 아카데미를 거점으로, 17년째 흙과 불 그리고 안료가 만들어내는 도자 예술의 세계를 일구고 있습니다. 흰 도자기 위에 한 잎 한 잎 생명력을 불어넣는 '포슬린 아트'는 서양의 화려함과 동양의 단아함이 만나는 매혹적인 예술로, 800도 고온의 가마를 견디며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포슬린의 매력을 울산 시민들과 공유해 왔습니다. 국제 공모전(IPAT) 금상 수상과 수많은 전시 경험을 통해 다져온 글로벌 감각과 사단법인 한국포슬린아트협회 울산지회장으로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울산 시민들께 수준 높은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합니다. • 작업 및 교육 특징 예술은 박물관 안에만 머물지 않아야 합니다. 매일 아침 사용하는 찻잔, 식탁 위의 접시 하나가 예술 작품이 될 때 우리의 일상은 더욱 풍요로워집니다. - 치유의 시간: 붓 끝에 집중하며 나만의 세계를 그려내는 '몰입의 평온함'을 선물합니다. - 실용의 가치: 단순히 보는 작품을 넘어 일상에서 직접 사용하는 '실용 예술'의 기쁨을 지향합니다. - 예술 커뮤니티: 도심 속에서 즐기는 프라이빗하고 품격 있는 클래스를 운영합니다. - 전통과 현대의 공존: 서양의 포슬린 기법에 한국적 민화의 미를 담은 'K-아트 포슬린'을 통해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선보입니다. - 맞춤형 커리큘럼: 입문자를 위한 실용 테이블웨어부터 강사 양성을 위한 전문가 과정까지, 높은 문화 수요에 부응하는 체계적인 교육을 지향합니다. • 활동 영역 - 교육: 아카데미 내 교육뿐만 아니라 울산 전 지역 관공서, 학교, 기업체 출강 - 전시: 정기 회원전 및 개인전 개최 (작품 대여 및 주문 제작 상담 가능) - 협업: 지역 상생형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및 브랜드 굿즈 제작 Soonok 포슬린아트 아카데미 울산점 울산 남구 중앙로 160-1 (무료주차) Tel. 052-257-0106 카톡. 김민경포슬린 인스타.minkyung_porcelain #울산포슬린 #원데이클래스 #울산공예강사 #K컬처 #울산민화 #울산취미

좋아요
0
조회수
95

SoonOk 포슬린아트 아카데미_김민경

레이어팝업

레이어팝업 내용


잠시만 기다려주세요.